티스토리 뷰

목차



    반응형

    안녕하세요?!
    덥다는 말로는 다 표현할 수 없는 무더위...
    무더위에 필수품은 에어컨이지요 ㅎ
    작년 혼수가전으로 샀던 무풍 에어컨 스탠드가 말썽을 일으켰답니다😭😭


    처음 스피드 냉방때는 괜찮았으나 이후 냉기 없는 바람만 나오는 상황
    한마디로 에어컨이 재기능을 못하고 있는 상황, 혹시나 하고 두꺼비집도 확인했으나 이상무!
    실외기실을 가보니 냉방인데도 불구하고 실외기는 돌지 않고 가스 새는 소리만 들리더군요
    이건 문제가 생겼구나 싶어 삼성전자 서비스센터 1588-3366으로 전화했습니다


    📞가스 새는 듯한 소리는 냉매 소리라며 괜찮다고 이야기 하셨고 모델명을 이야기하니 원격으로 확인해봤을 때는 문제는 없다고...
    리모컨 조작을 통해 점검이 가능하다 하여 점검 안내받고 전화 종료 후 점검을 시도했습니다


    리모컨에서 AI버튼부가기능 확인>을 동시에 누르면 1이라는 숫자가 뜸과 동시에 인공지능 점검 시작
    99까지 숫자가 올라가고 별 다른 말 없이 종료되면 이상 없음이라는데
    네.... 뜹니다... 이상한 숫자만 뜹니다....😱
    삼성전자서비스센터에 있는 에러코드와 비교를 해도 이상합니다
    보통 삼성 에러코드는 네 글자로 알고 있는데....😥

    📞다시 재차 전화를 걸었습니다
    다른 상담사분이 연결되어 앞 상황을 설명하니 코드를 10분간 뽑고 다시 켜보자는 상담을 받아
    실행하니 앞선 코드는 사라졌지만 냉방 및 에러코드는 재차 점검을 해봐야 하는 상황

    전화 통화 종료 후 확인해보니 냉방이 안 되는 상황
    다시 재차 리모컨으로 점검하니 같은 에러코드
    혹시 몰라 리모컨 제습 + 무풍 동시 눌러 리셋 후 점검을 했으나 같은 에러코드....

    📞다시 상담사와 전화를 거니 다른 분...😭
    또 앞 선 상황을 설명드리니 확인 후 다시 연락 준다는 얘기에 기다렸습니다
    이후 엔지니어가 방문해서 확인이 필요하다며 이틀 뒤 날을 잡아 방문했습니다
    더운 날 에어컨 고장이 잦아 수리가 보통 이주일 걸린다더니 예상보단 빠르게 약속이 잡혔답니다

    다음날.... 그리고 엔지니어 방문하는 날까지
    재차 리모컨으로 점검을 했으나 더 이상 볼 수 없는 에러코드...?
    일시적인 현상인가 싶어 엔지니어 방문접수를 취소할까 하는데 에러코드 영상도 찍어 뒀고 혹시 모르니 와서 점검이라도 받는 게 낫다 싶어 기다렸습니다
    +추가하자면 안방 벽걸이 에어컨은 냉방이 되고 거실 스탠드만 안됐던 상황

    엔지니어 방문 전 방문시간을 잡기 위해 전화를 주셨고 현재 상황을 말씀드리니 오셔서 점검해주신다고 하셨습니다
    오시더니 에어컨 조작 후 실외기실에 점검을 하셨습니다
    점검결과는 아무 이상 없음...


    엔지니어 방문전 루버창 모습... 구십도로 활짝 열것!


    그리고 루버 창을 비스듬히 열었는데 완전히 오픈할 것
    무더운 7~8월엔 실외기실 문과 발코니 문을 오픈해서 뜨거운 열기가 나갈 수 있도록 하라 하셨습니다...

    ✅총체적 난국이었던 A/S
    우선 콜센터에서 하라는 대로 했는 이상한 코드가 떴고 그럼 여기에 대해 대처방안이 있어야 하는데 콜센터에서도 이상한 코드에 관해 설명을 못해주었다
    아마 일반적인 오류코드가 아니라 그런 것 같습니다
    그리고 매번 바뀌는 상담사에게 앞서 일어나는 일을 매번 반복 설명해야 하는 점이 매우 불편😡
    상담기록이 남아 있는 걸로 보이나 첫 접수 시 에어컨이 안 시원하다는 내용뿐인 듯하다
    엔지니어에게도 동일한 내용만 넘어가고 세부내용은 넘어가지 않나 보더라....
    엔지니어에게 직접 에러코드 뜬 영상을 보여줬으나 관심 없음
    점검 후 이상이 없다며 끝났다...
    그러고는 루버 창 덜 열었다며.... 하아 아니 실외기가 더워서 뻑이 갈 수 있다고는 하자
    근데 안방은 시원했고 실외기 돌아갔다.... 당시 영상까지 찍어뒀다... 실외기보단 스탠드 자체 문제인 것 같은데
    하아......... 일단 아무 이상 없다고는 하나... 솔직히 구입 1년, 실사용은 6개월 되려나?... 속상하다😭
    내년 여름 시작 전엔 무조건 에어컨 검사해봐야겠습니다😥


    +이 포스팅을 작성한지는 2주가 지난 시점....
    솔직히 당일에 바로 작성해서 올리려고 했으나 너무 감정적이어서 올릴 수 없었습니다
    세부 상담내용은 쏙 빼놓아서 반복적인 말을 해야 되는 점과 이후 엔지니어에게 말씀드리려 해도 듣지 않는 태도에 화가 많이 났습니다
    뭐 지금은 누그러졌지만.... 이때까지 받은 삼성 A/S 중에서 제일 답답하네요
    혹시 저 오류가 뭔지 아시는 분은 댓글 남겨주시길 부탁드리며, 이번 포스팅은 여기까지 하겠습니다
    그럼 좋은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