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d> [내돈내산 솔직 후기]홈베이킹🥐, 위즈웰 GL-42 디지털 컨벡션 오븐
본문 바로가기
모여라

[내돈내산 솔직 후기]홈베이킹🥐, 위즈웰 GL-42 디지털 컨벡션 오븐

by 꿈꾸는도야지 2021. 2. 11.
반응형

안녕하세요?!

요즘 코로나로 집 밖을 나가지 못해 새로운 취미생활을 시작했답니다

카페 가질 못하니 빵순이... 어디로 갈까요😭

그래서 집에서 홈베이킹을 시작했어요 :D

제목이 곧 내용이듯 홈베이킹의 첫 장비😁 위즈웰 오븐 GL-42을 구매했어요

그럼 내돈내산 위즈웰 오븐 GL-42 후기 시작하겠습니다

 

 

 

위즈웰 미니오븐 VS 위즈웰 42L 오븐

미니오븐  VS  42L 오븐

위즈웰 브랜드를 선택한 이유는 제빵 하는 지인의 추천으로 결정했어요👌

예전에 미니오븐을 사용했었는데 미니오븐 사이즈에 맞는 오븐 틀을 구하기 진짜 어려워요...

일반 사이즈 팬을 미니오븐 사이즈 크기에 맞춰 가위로 잘랐던 슬픈 기억이....ㅋㅋㅋㅋㅋㅋㅋ

가격적인 면에서는 정말 메리트가 있지만 후에 제빵을 넓히고 싶을 때 오븐 틀 사이즈 때문에 고민이 될 수 있어요

무튼 미니오븐은 가격 외엔 마음에 끌림이 없어 보류했어요😅

 

 

위즈웰 42L 오븐

WO1042N  vs  GL-42

위즈웰 대표적인 42L 오븐 모델 ✌

컨벡션 기능을 가지고 있어 후에 마카롱 만들기에도 괜찮다 하여 이 둘 중 골라봤어요

두 모델의 차이는 다이얼이 디지털, 조크라는 점과 상하 열선 모양의 차이가 있어요

 

상하 열선의 경우 =자냐 M자냐의 차이!

개인적으로 M가 더 골고루 굽지 않을까 싶어 위즈웰 오븐 GL-42로 결정했어요!!

위즈웰 GL-42의 어마어마한 단점!! 뽑기 운이 중요합니다😭

후기를 보다 보니... 이건 새 상품인데.... 뽑기 운이 너무 강하더라고요!?😢

다시 미니오븐을 사야 할까 고민이 될 정도의 후기를 보고 고민하다 결제를 했습니다

그리고 오븐이 오고 나서 일주일 동안 박스는 버리지도 않고 내버려 두었어요...

혹시 모를 교환을 위해....ㅋㅋㅋ

위즈웰 오븐 GL-42 디자인, 기능, 구성품

디자인은 모던한 느낌?! 색상은 베이지색으로 고정이라 선택이 불가해요 😭

주방이 블랙으로 꾸며진 터라.... 아쉽긴 해요 ㅠ... 베이지로 꾸밀걸 그랬나....

오븐 덕분에 부엌이 화사해졌어요

그리고 크기가 어마어마하답니다.... 전자레인지보다 커요.....😅

사각 쟁반, 그릴 망, 바비큐봉 세트, 다용도 손잡이 이렇게 왔어요 ㅎ

있을 거 다 있는 구성품, 4단까지 사용 가능하나 2단까지만 사용을 해봤어요

 

위즈웰 오븐 GL-42 공회전 방법 

구성품을 확인하고 처음 사용 전에 필히 해야 되는 공회전!

상하 230도 최고온도로 맞추고 20분간 2회 공회전시켜줍니다!

처음엔 예열하고 20분 공회전 들어가는데.... 공회전하니 안 나던 냄새가 나네요 ㅠㅠ

그리고 공회전 시작한 지 얼마 안돼서 연기 폴폴🌪 불나는 줄 알고 부랴부랴 껐는데.....

공회전하면 발생하는 흔한 현상이래요😭 놀랬잖아 😭😭😭😭

 

 

2회 공회전 후 오븐 내부를 닦아줬어요.... 마른행주에 물을 적셔 닦았더니..... 😱

이래서 연기가 났었나 봐요...ㅠㅠ 깨끗이 닦아줬어요😢

 

위즈웰 오븐 GL-42 장점과 단점

장점은 홈베이킹용으로는 넉넉하고 다양한 기능이 있어요

이 기능을 다 사용할지는 모르겠지만, 베이킹뿐만 아니라 다른 조리도 가능하다는 점?! 

 

단점은 뽑기운이 강하고, 부수적으로 온도계를 사서 구매자가 확인까지 해줘야 안심이 되는 이런...;;ㅋㅋ

다행히 기계적인 이상은 없어 보이나 외관 찍힘은 한 군데 있어요🤔

 

위즈웰 오븐 GL-42 결과물

바빰 :D

컨벤션 기능은 아직 사용을 해보지 않았고

그냥 굽기만 했는데 골고루 익지 않아 판을 중간에 뒤집어 줬어요;;;

2판 넣어 구으니 윗판은 제시간에 익는데 반해 아래판은 색깔이 덜 나와 몇 분 더 굽고 그랬어요😅

많이 사용하다 보면 익숙해지겠죠?

그래도 성능 빵빵😎

 

홈베이킹용으로 넉넉하게 사용이 가능할 것 같아요😆

요즘 홈베이킹 브이로그 영상도 찍어보고 있어요 ㅎ

그러니 유튜브에 " 빵 굽는 낙지 "로 검색하셔서 놀러 오세요:D

 

 그럼 위즈웰 오븐 GL-42 내돈 내산 솔직 후기 여기까지입니다

반응형

댓글